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1:46

    >


    대표적인 썰매견종 중, 사모예드와 허스키를 소개했습니다. 정작 이 아이를 소개하지 않은 것이 생각났어요. 추운 겨울에 잘 어울리는 만큼 두껍고 따뜻한 털, 긴 시간 썰매를 끌 수 있는 강인한 힘과 체력, 그리고 늑대를 닮은 외모와 큰 덩치가 특징인 견종입니다. 당일이야, 너의 이름은 뭐니?에서 소개할 어린이는 알래스카 이야기 라뮤트입니다.


    >


    알래스카가 고향인 알래스카의 예기라뮤트(Alaskan Malamute)는 등 뒤로 휘어진 꼬리와 대단이 많은 털, 삔한 귀(새코 때는 맞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쐐기 모양의 머리까지 전형적인 스피츠 특성을 가진 품종입니다.


    >


    수컷은 충분히 자라면 64~71cm, 암컷은 58~66cm의 체고이며 몸무게는 38~56kg이 나쁘지 않아 가는 대형견입니다. 140파운드(약 63.5kg)이상 나쁘지 않고 있는 자이언트 타입도 있슴니다. 그리고 아라스 강의 야기라 뮤트의 눈은 갈색(brown)계열에서 품종 보통 위, 푸른 눈은 실격이 된답니다. ​ 1. 알래스칸아 키라 뮤트의 역사


    >


    알래스카 예길라뮤트는 북극에서 가장 오래된 소리개 품종 중 하본인이다. 약 4천년 전 베링 해협 육교(land bridge)을 건너 북미국로 이주한 구석기의 사냥꾼들과 동행한 낯익은 랑견들의 후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사모예드(Samoyed)와 아시아의 시베리안 허스키(Siberian Husky), 그린란드와 라브라도(캐본인더 동부 라브라도 반도 동부에 있는 지방)의 에스키모독(Eskimo dogs) 사촌에서 조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이 품종의 이름은 알래스카 북서부 코체브 사운드(Kotzebue Sound)에 거주하는 유목민 이누이트 부족인 마후레무트(Mahlemuts or Mahlemiut; 말라뮤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극도로 강한 날씨 속에서 무거운 짐을 끌고 먼 거리를 이동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 빙소에서 물개 구멍을 찾아 사냥할 때 북극곰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도 하고 쁘띠뿌띠 쫓는 역할도 했네요. 그리고 힘(strength)과 에자네지(energy), 스태미너(endurance), 그리고 독립성(independence)과 지능(intelligence)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알래스카 해안에서 그린란드 해안까지 광범위한 이누이트 문화로 인해 말라뮤트 품종은 다른 변종이 발달했습니다. 미국 켄넬 클럽(AKC)은 1935년에 원래의 품종인 코치에브 혈통(original Kotzebue strain)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2차 세계 대전 동안 솔메교은에 파견된 아라스캉·맬러뮤트는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진짜 등록되지 않을 만큼 수가 급감한 거예요.


    >


    그러므로 일 940년대 후반과 50년대에 아메 리카 켄넬 클럽은 혈통 대장을 열고 M'Loot과 흰 한(Hinman)혈통도 인정했습니다. 미국 얘기라 뮤트 클럽은 한 960년 세로프게 혈통을 수용하기 위해서 935년의 품종 기준을 수정하였습니다. 오늘 아라스캉의 이야기라 뮤트의 혈은 이 3가지로 구성됐으며 이 모든 혈을 아래 죄인으로 묶은 개는 브라스 쿠페(Bras Coupe)의 챔피언 토로(Ch.Toro)입니다. ​ 2. 알래스칸 이야기와 뮤트의 털과 털 색


    >


    알래스칸 말라뮤트 털은 2인치, 자신한 두툼한 속톨과 거친 보호 털(guard coat;고트(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수 능력도 갖춘 이 털 덕분에 알라스칸 - 말라뮤트는 심한 날씨 속에서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려견으로 대가족이 지내게 한다면 그만큼 꾸준한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매 1빗질하고 털의 잼을 예방하고 죽은 털을 제거해야 하나요. 한살에 2번, 봄가을 탈모 시즌에는 언더 코트 레이크(undercoat rake)을 이용하고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털의 길이는 어깨와 목의 주위, 등의 아래, 엉덩이 위, 허벅지 위의 반바지 같은 털(breeches), 그러므로 깃털 장식 같은 꼬리 부분이 다른 것보다 깁니다. 어떤 내용 라뮤트는 추운 날씨에 몸을 녹이기 위해 꼬리를 코 위에 올리고 자기도 합니다. 털의 색은 연한 회색(light grey)부터 검정색(black), 세이블(sable; 털 끝이 검은색을 띤), 빨갛게 물든 세이블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얼굴 무늬의 일부와 아랫배 부분, 다리와 다리 부분은 흰색 면적이 우세해야 한다고 합니다.


    >


    속옷과 몸의 스토리 끝부분, 장식모는 색이 섞여도 허용된다고 합니다. 눈 사이를 가로지르는 흰색 줄무늬(white blaze) 본인의 옷깃 모양의 흰색 무늬, 목 뒷다리의 흰색 반점도 허용됩니다. 단색의 스토리러뮤트도 존재하지만 온몸이 단색일 경우에는 흰색만 허용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모두 품격을 잘 상 허용 기준입니다. 스토리러뮤트 색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3. 알래스칸 스토리와 뮤트의 성격 및 훈련


    >


    늑대개의 후손답게 늑대같은 외모를 가졌지만 늑대처럼 행동하지는 않습니다. 사람을 믿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만 자신의 모든 사람을 벗삼아, 이곳은 착하고 상냥한 품종이기 때문에, 경비견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큰 덩치와 무서워 보이는 외모로 낯선 사람을 무섭게 할 수는 있지만 그것이 전부입니다.


    >


    장난스럽고 외향적인 기질을 가진 알래스카의 내용 러뮤트는 가족과 친국에 매우 충성하며 가족의 모든 활동에 포함되고 싶어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는 동물입니다. 주업무가 소리치기를 하던 시절, 무리를 하던 것이 계승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최고의 자리, 리더에 도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족 전체가 이런 내용 러뮤트의 특성을 알고 적절히 다루는 비결을 알아야 합니다"


    >


    짖는 견종은 아니지만 특유의 "으으" 소리로 하울링하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또, 예길라뮤트는 택지파기를 걱정한다고 합니다. 이 행동을 훈련으로 고치기는 어렵기 때문에 예길러뮤트가 팔 수 있는 본인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


    이야기 래뮤트는 아이도 나쁘게도 다른 반려동물들에게 강압적으로 굴지 않으며, 이야기 래뮤트가 존중하지 않는 성인들보다 우위에 서는 것을 막기 위해 사회화와 복종훈련은 필수입니다. 이어 이야기와 뮤트는 대형 개인 힘이 좋고, 활동량이 많고 독립적이고 고집이 세서 더 젊은 작은 강아지 1때부터 단호한 것인 아이 전 어린, 1관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


    알래스칸 이말라뮤토우은 인내심을 갖고 아이들을 대해서 자식들에게 받훙미울 나쁘지 않는데, 성견이 아니더라도 5세 미만의 아이들은 쉽게 제압하는 고가 나쁘지 않다고 해서 의도하지 않게 넘어뜨릴 수 있슴니다. 그러니 보호자의 감독 없이는 어느 견종이든 아이와 둘만 남겨서는 안 됩니다. 아이들에게는 개에게 다가가 만지는 비결을 알려주고, 어느 한쪽이 다른 쪽을 물지 말고, 귀에 거슬리지 않는 꼬리를 당기지 않도록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다람쥐, 고양이, 작은 개 등 작고 털이 많은 동물들을 " 달콤한 대상(fair game)"로서 여기서 좋은 포식성을 가질 수 있어"일리와 훈련( 어쩌면 돌아와서, recall training)"을 하세요. ​ 4. 알래스칸 이말라뮤토우의 스포츠


    >


    속도가 아닌 장거리를 달리기 위해 육종된 알라스칸 스토리러뮤트는 매우 활동적이고 많은 스포츠를 필요로 한다. 스토리러뮤트에게 이상적인 대가족은 높고 깊은 울타리를 가진 장소입니다. 보호자와 모두 하이킹하고 자기 부담의 시초, 수영 하는 것도 좋고, 보호자의 충분한 때때로와 관심이 있다면 아지리티ー(agility)과 복종 경기(obedience trials), 웨이트 프링그 대회(weight-pulling competitions), 배낭족(backpacking)오락적인 썰매.(sledding), 그리고 스토리인 개가 끄는 스키 타기. ​ 5. 알래스칸 스토리와 뮤트의 건강


    >


    이야기 라뮤트는 대체적으로 건강한 품종이지만 하나부 이야기 라뮤트들은 다음과 같은 병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고관절 형성증(hip dysplasia), 팔꿈치 이형성증(elbow dysplasia), 혈소판병증(thrombopathia), 왜소증(dwarfism)과 같은 연골형 성장애기(chondrodysplasia), 갑상선기능저하증(hypothyroidism), 유전성 질환(hyroidism), 유전성 질환(hyplasia),


    >


    유전성 다발성 신경병증은 첫번째로 토끼가 달리듯이 양쪽의 뒷다리를 동시에 떼면서 움직이는 토끼뛰기 sound(bunny-hopping gait)로 묘사되는 "괴로운 걸sound 걷기"로 이어지는 "조정력(coordination)"와 "불안정함(instability)"이 특징이다. 가벼운 증세부터 심한 것까지 상태가 다른 대부분의 경우 대체로 1세 때 발생하는 처음엔 너무 갑작스럽다 합니다.


    >


    "낮맹증은 "야맹증。과 반대되는 것으로, 밝으면 잘 보이지 않는 질환이다. 뭐 생후 8주 정도부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영향을 받은 개는 물건에 부딪히거나 비틀거리면서, 그것의 매일 있는 곳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하고, 햇빛으로 나가는 것을 싫어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징후는 밤에 사라진다고 하는데, 영어로 주맹증을 뜻하는 헤메랄로피아(hemeralopia)는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야맹증으로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


    그 밖에 고창증(bloating)과 위장병(stomach problems)도 알래스카의 이야기 라뮤트가 걸리기 쉬운 병이므로 조금씩 자주 먹이는 것이 요란위 험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든 이야기 라뮤트가 위병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을 위해 증상과 대처법을 숙지해 주시고 갑자기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면 수의사에게 상담해 주세요!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잘 돌보고 싶습니까?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는 이론과 실습으로 반려동물 전문가가 되어보세요! korea 반려동물 아카데미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무료 자료 및 수강 상후 신청은 아래 바자네 클릭!! ▼▼▼


    >


    "오프특강(실습) 시험영상


    ​ 참고 사이트#akc.org/dog-breeds/alaskan-malamute#purina.co.uk/x/dogs/dog-breeds/library/alaskan-malamute#dogtime.com/dog-breeds/alaskan-malamute#dogster.com/dogbreed/alaskan-malamute#dogster.com/lifestyle/alaskan-malamute-sled-dog-large-dog-breeds-working-dogs#terms.naver.com/entry.nhn?docId=1168216&cid=40942&categoryId=40507# terms.naver.com/entry.nhn?docId=989101&cid=46677&categoryId=46677#terms.naver.com/entry.nhn?docId=4347900&cid=46677&categoryId=46677#alaskanmalamute.org​ 리드하는 것의 출처 pixabay.com/commons.wikimedia.org/peakpx.com/flickr.com/photos/ashenwolf/flickr.com/photos/105677693@N05/juxtapost.com/alaskanmalamutes.fr/alaskan-malamutes-info.com/puppytoob.com/reddit.com/osan.af.mil/rayallen.com/gfycat.com/pinterest.co.kr/pinterest.ca/alaskanmalamutes.us/youtube.com/watch?v=bC71iglz2x4/goldenacresdog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